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감기에 좋은 차 8가지
    일상이야기/건강정보 2016. 12. 8. 20:01

    감기에 좋은 차 8가지

     

    요즘에 날씨가 추워지면서 필자도 몸이 약해졌는지 자주 으스한 기분이 들더군요.

    그래서 이번에는 필자도 걸린 것 같은 감기에 좋은 차 8가지를 한번 정리를 하게 되었습니다.

    감기 걸리신 분들이라면 한번 참고를 하셔서 하루 빨리 감기를 났기를 빌어드리겠습니다.

     

     

    - 오미자차

    오미자차는 피로회복과 기관지 천식, 폐에 좋다고 알려져 있으세요.

    그리고 혈액순환이 잘 되도록 해서 혈압을 내리고 염증을 없애는 작용을 하고 있어서 감기에 좋다고 해요.

    그외에도 시력증진과 심장 혈관 조절에서도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 대추차

    대추차는 예전부터 감기예방과 감기회복에 좋은 차라고 알려져 있으세요.

    감기에 걸렸을때에 마시면 코막힘을 덜어주어서 감기회복을 많이 도와주고 있어요.

     

     

    - 생강차

    생강차는 비타민C를 다량 함유하고 있어서 가래와 열, 붓기 등에 탁월한 효과가 있어요.

    감기에 걸리면 식욕이 없을때에 먹으면 식욕을 돋구어준다고 되어있지만 필자는 그정도 체험을 못했습니다.

    그외에 살균, 항균 작용을 하고 있어서 감기외에도 냉감증, 불감증, 생리불순등에서도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 도라지차

    도라지차는 철분, 칼슘, 섬유질이 많이 있어서 목이 부었거나 기침 혹은 가래를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 감차

    감차를 감기증상이 있을때에 마시면 몸의 열을 내려주고 폐에 좋다고 하네요. 

    그리고 대추차처럼 코막힘이 있을때에 마시면 큰 효과를 본다고 하네요.

     

     

    - 메밀차

    메밀차는 TV에서 소개가 되었듯이 감기외에도 변비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고 간기능을 개선해주면 고혈압에도 좋다고 하는 차라고 하네요

     

     

    - 유자차

    유자차는 예전에 감기에 걸렸을때에 마시면 좋다고 하는데 찾아보니까 비타민C가 매우 풍부하다고 하네요.

    그래서 감기 걸렸을때에 마시면 열을 내려주고 기침을 멈추어는 효과를 주어서 감기예방을 할때에 자주 마시면 좋다고 하네요.

    그외에도 피부미용, 피로회복, 암예방에도 좋다고 하네요.

     

    - 꿀물

    꿀물은 감기로 인해서 떨어진 체력을 올려주고 건조해진 호홉기에도 큰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그리고 꿀의 단맛이 감기에 대한 통증을 완화해주는 역할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효과가 있는 차들이시니 간간히 마시면서 감기에 걸렸을때에 치료에 좋고 예방에도 좋다고하니까

    감기예방에 도움이 되실 것이에요.  뭐니뭐니해도 감기조심이라는 말이 가장 중요하겠죠.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