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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교육센터에서 배우는 빅데이터분석방법카테고리 없음 2016. 11. 17. 13:08
요즘에 소비자와 직접적으로 많이 만나는 회사를 다니고 계시는 분들이 의외로 빅데이터분석방법에 대한 문의가 많이 있으세요.
그중의 하나가 병원, 고객지원센터등에 근무를 하고 있는 직장인분들로 그분들중에서 소비자의 취향이나 아니면 불만사항을 정리를 하려고 하시는 것 같습니다
그러면 이번에 빅데이터교육센터에서 배우는 빅데이터분석방법에는 R프로그래밍을 많이 이용하고 있는데 그러한 이유가 무엇인지를 한번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빅데이터분석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었을 것이에요.
과거 빅데이터가 처음 나왔을 시에 다양한 시도등으로 현재 빅데이터개발로는 하둡이 많이 사용이 되고 있고 빅데이터분석에서는 R프로그래밍을 많이 사용하고 있어요.
가까운 미래에는 이를 바탕으로 빅데이터에 대한 심층적인 기법등으로 인해 데이터과학자라는 새로운 직업도 계속 등장을 하게 될 것이에요.
그러면 다양한 시도중에서 빅데이터분석에서는 R프로그래밍을 많이 사용하게 된 이유가 궁금하시는데 그 이유도 한번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프로그래밍언어이기때문에 어려울 수 있겠지만 프로그래밍을 할 수 밖에 없는 빅데이터분석방법에서는
프로그래밍을 어느 정도 하셔야 되요.
하지만 그렇다고해서 C언어, 자바언어를 배우는 것이 아니면 R프로그래밍언어는 어디까지나 통계학에서 사용하고 있는 언어로 프로그래밍을 잘 못하는 사람도 이해할 수 있도록 쉽게 구성이 되어있어요.
그래서 프로그래밍을 해본적이 없는 초보자에게는 어려울 수 있지만 다른 프로그래밍언어와는 다르게 손쉽게 배울 수 있으세요.
분석을 해서 통계를 내면서도 데이터처리도 가능해서 빅데이터분석에는 다양한 변수가 있기때문에 이점에서 매우 적합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R프로그래밍언어를 빅데이터분석방법으로 가르치고 있는 이유에는 이 언어가 오픈소스언어여서 자바처럼 로열티를 지불하지 않다는 장점만이 있는 것이 아닙니다.
오픈소스언어라는 장점으로 또 가지는 특징은 필요한 부분을 가져와서 사용할 수 있듯이 수많은 통계 관련 패키지를 인터넷을 통해서 설치가 가능하면 무수한 기능확장이 가능하다는 것이에요.
애초에 언어가 통계학자들이 사용하고 있는 언어로 자신이 분석하고자 하는 통계기법이 이미 만들어졌고 그리고 공유가 되어있을 수도 있어요.
없으면 비슷한 통계패키지를 받아서 바꾸면 되기때문에 이렇게 하면 빅데이터분석의 범위나 능력이 매우 향상이 되실 것이에요.
이번에 글을 작성한 계기가 병원이랑 고객센터에서 근무중인 재직자분들이 있어서 작성을 하게 되어서 그와 같은 2015년에 있었던 사례를 들어드리겠습니다.
고객의 서비스를 개선한 사례로는 GS홈쇼핑, 롯데백화점이 있는데 이들이 추진한 목적을 정리하면
GS홈쇼핑 - 고객에게 원하는 걸 쉽게 찾아주려는 목적으로 시작
개별 고객데이터의 면밀한 분석을 통하여 상품추천시스템을 개발하여 매출이 높아짐
롯데백화점 - 대량으로 축적된 회원데이터를 통해 맞춤형 마케팅을 목적으로 시작
고객의 특성 및 구매패턴을 분석하여 구매할 가능성이 높은 고객을 선별하여 실시간 마케팅을 시작
이렇게 해서 잠재적 고객까지 포함하여 매출이 높아지는 결과를 낳게 되었습니다.
병원의 사례도 제법 있는데 그중의 하나가 정부에서 진료정보를 이용해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한 것도 있으세요.
정부기관 및 지방자치단체가 보유한 대규모 공공데이터를 이용해서 개인 발생 질환별 유의질병 정보를 제공하여 맞춤형 병원정보를 제공을 했었습니다.
그렇기때문에 빅데이터분석을 이용하면 위와 같은 매출이나 아니면 서비스의 품질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이 있으십니다.
어쩌면 위와 같은 말처럼 계속 배워나가면서 새로운 방법을 찾아내지를 못하면 결국에는 뒤쳐질 수 밖에 없다는 것을 보여준 하나의 사례일지도 모릅니다.
그렇기떄문에 필요에 따라 빅데이터분석방법을 배워야 할 필요가 있다면 그때에 바로바로 배워두시는 것도 큰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빅데이터교육센터에 R을 이용한 빅데이터분석방법에 대한 교육을 진행을 하고 있어서 이를 배워두면 나중에
큰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