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종로 R프로그래밍을 배우면 좋은 이유는?
    카테고리 없음 2016. 11. 14. 13:18

     

    요즘에 R프로그래밍과 그리고 빅데이터분석에 대해서 많은 질문이 오고 있으세요.

    문의 주신 분들의 사정을 들어보면 업무에서 고객과의 상담이나 아니면 질문사항을 기록하시고 계신 분들이 많은세요

    배우시는 목적이 고객의 취향을 한번 알아보고자 어떻게 분석하는지를 궁금하다고 하시더군요.

     

    그래서 종료교육센터에서는 이분들에게 R프로그래밍을 많이 추천을 하고 있는데 왜 R프로그래밍을 배우면 좋은 이류를 한번 정리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R프로그래밍은 말그대로 통계학쪽에서 사용하는 통계분석프로그램이세요

    빅데이터도 어찌보면 법칙이 없는 데이터등을 분석해서 누구나 손쉽게 볼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주목적이라고 볼 수 있으세요.

     

    R프로그래밍이 각광을 받는 이유에는 R프로그래밍자체가 프로그래밍을 잘 모르는 통계학 사람들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다는 점이 있으세요.

    그리고 다른 빅데이터분석과는 다르게 누구나 손쉽게 볼 수 있도록 그래프로 출력이 되는 점과 R프로그래밍언어자체가 오픈소스언어라 통계학에서 다양한 사례에서 사용된 내용으로 재구성이 가능하다는 점이세요.

     

    그래서 R프로그래밍전에는 다양한 시도등이 있었는데 최근에는 R프로그래밍이 빅데이터분석에서만큼은 필수적인 언어로 사용이 되고 있고 미래에는 R프로그래밍을 대체할 새로운 언어가 나오지 않으면 광범위하게 사용이 되실 것입니다.

     

    그러면 R프로그래밍을 통해서 빅데이터분석을 하게 되면 어떠한 장점이 있는지를 정리하겠습니다.

     

     

    빅데이터분석이 중요한 이유가 바로 빅데이터를 남기는 것이 바로 인간이라는 것으로 인간을 다른 말로 하면 고객에 해당이 되세요.

     

    그래서 고객에 맞는 서비스나 제품이 나오지가 않으면 당연히 회사와 팀에서도 매출이 떨어지기때문에 매출을 높일 수 있으세요.

    그리고 또 다른 예로는 기업의 위기관리나 아니면 사업의 위험성을 파악할 수 있게 되면 당연히 그에 맞게 대처를 하실 수 있게 되세요.

     

    그렇기때문에 기업이나 팀에서는 나아가는 방향을 잡으실 수 있는 좋은 자료가 되십니다.

     

     

    매출이나 회사의 확장을 높이고자 한다면 당연히 고객의 취향에 맞게 개발을 해야 가능하게 될 것이에요.

    그렇게 되면 고객의 취향을 알게 되면 거기에 맞게 서비스나 제품을 만들어내게 되면 자연스레 매출이 늘어나는 것은 기본 상삭이 되실 것이에요.

     

    그런데 문제는 고객의 취향을 파악하는 것이 쉽지가 않다는 것이에요.

    상담등을 하면 의식적으로 통제를 하기때문에 정확하게 파악이 어렵지만 무의식적으로 남겨놓은 데이터를 중점으로 파악을 하게 되면 성향과 취향을 맞게 준비를 하실 수 있게 되시는 것입니다.

     

     

    빅데이터를 활용해서 실제로 개선이 된 사례가 있으세요. 이것도 자료를 찾아보았는데

    국내 제약회사에서 어린이용 으로 나온 연고를 주로 검색하는 사례인 빅데이터분석을 통해서

     

    기존대상을 어린이에서 여성들로 넓혔고 시기를 여름에서 겨울(수험생 성형수술로)로 변경을 했고 치료목적에서 미용으로 확대 전용을 한 결과로 인해서 매출이 50% 이상 증가된 사례가 있었다고 합니다.

     

     

    해외의 경우에는

     

     

    퍼스트 테네시 은행은 P&L 데이터와 세분화된 고객 요구사항을 결합 분석해서 고부가가치 고객군의 응답률이 3.1% 증가하고 마케팅 비용중에서 통신판매 비용 20%, 인쇄비용을 17%을 절감해서 수익 촉진 요소로 변경을 한 사계가 있었습니다.

     

    보험회사인 프로그레시는 운전자들의 성향을 파악해서 경쟁사에 비해 10배가 넘는 상세 분류 기준을 도입을 해서 저위험군 가입자게에게 경쟁사 대비 낮은 보험료를 책정해서 가입자를 늘린 사례가 있었습니다.

     

     

    또 다른 예로는 자바에서는 신속포착, 기획에서 유통까지 3주내에 완성하는 시스템을 구현해서 다른 회사의 3천여종 대비 4배 많은 1만 1천여종 상품을 선보였는데 다품종 소량 생산방식으로 무재고 시스템을 구현해서 비용문제를 해결을 했는데 여기서도 빅데이터분석을 통해서 소비자의 성향을 파악해서 가능한 것입니다.

     

    이외에도 사례가 많겠지만 기업건으로 정리를 한 것으로 빅데이터분석을 통해서 매출을 상승한 결과의 한예입니다.

     

     

    위의 명언처럼 빅데이터는 과거를 분석해서 현재에 유용한 데이터를 뽑아내는 기술이라고 볼 수 있으세요.

    미래를 만들고자 한다면 당연히 이에 대한 확실한 근거와 자료가 필요하는데 그 미래를 만들어내려면 그 한축이라고 볼 수 있는 고객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세요.

     

    그래서 고객의 취향에 맞게 서비스나 제품을 만들어낼 수 있고 의외로 영역을 확장을 할 수 있으신 것이에요.

    그렇기때문에 빅데이터분석을 대기업이나 해외에서도 단기간에 발전을 하는 것도 당연하실 것입니다.

    이번에 R프로그래밍과 연관이 있는 빅데이터분석을 배우시면 회사나 팀에서 자신의 역할을 키우실 수가 있게

    되실 것입니다.

     

    빅데이터분석 R프로그래밍 교육과정 문의하기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