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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빅데이터전문가양성은 통계교육부터!! R프로그래밍강좌안내
    카테고리 없음 2016. 11. 21. 12:43

     

    요즘에 띄고있을 수 잇는 직업군에 대한 동영상을 보니까

     

    10년 후 최고의 유망 직업 TOP7

     

    스토리 채널이라는 유투브채널에서 올린 것인데 TOP1이 데이터분석가 최고의 직업으로 평가를 받고 있으세요.

    이러한 직업군등을 내용을 보면 사람과 연관이 있는 것으로 아직까지 AI가 나와도 단순노동외에는 못한다는 점에서 착안을 했는지 데이터분석가가 최고의 유망 직업으로 등재가 되어있으세요.

     

    물론 미래가 위와 같이 진행이 되는 것은 아니지만 빅데이터전문가양성에서는 통계교육부터 시작하는 경향이 많고 또한 통계분석쪽에서 많이 사용하고 있는 R프로그래밍강좌를 많이 수강하고 있는데 왜 빅데이터전문가양성에서 R프로그래밍강좌를 많이 배우고 있는지를 한번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에 사이트나 아니면 기업등에서 보면 빅데이터분석을 활용해서 새로운 매출단계를 생성하고 있어요.

    그중의 사례로는 아마존의 추천 상품이 그예이고 롯데백화점이나 아니면 홈쇼핑의 경우에는 지금까지 구매를 한 패턴을 분석해서 추천상품에 대한 내용으로 안내를 하고 있으세요.

     

    그래서 과거에는 빅데이터분석사례가 제법 뽑힐 정도로 있었지만

    최근에는 알게 모르게 기업들이 공개를 안할뿐이지 이미 빅데이터분석을 이용해서 매출목적으로 이미 활용을 하고 있고

    미래에는 아마 필수가 되지 않을까 싶어요.....

     

    그렇기때문에 빅데이터를 활용을 하려면은 기업들도 많은 시행착오를 겪으면서 수정을 거듭을 했는데 시행착오가 바로 빅데이터분석을 어떻게 했느냐에 따른 문제입니다.

    그래서 빅데이터분석이 왜 중요한지를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기업이 시행착오를 겪은 문제는 빅데이터분석에 대한 문제에 있으실 것이에요.

    현재까지 빅데이터분석으로 대표적인 예가 많지만 이러한 빅데이터분석의 어떻게 했는지에 대한 방법까지는 공개가 되지가 않아요.

     

    그리고 통계교육에서 많이 사용잉 되고 있는 R프로그래밍을 이용해서 빅데이터분석을 하지만 이 시스템이 목적에 맞게 작동이 되는지는 실제로 테스트를 해보아야 해요.

    그렇게해서 목적에 맞게 작동하면 계속 유지를 하고 안되면 처음부터 다시 재검을 통해서 확실하게 목적에 맞게 다시 해야 되는 반복작업을 거쳤을 것입니다.

     

    실제로 컴퓨터 용어이지만 쓰레기를 입력하면 쓰레기가 나오듯이 정확하게 분석통계를 통해서 목적에 맞는 데이터가 나와야 그 빅데이터분석이 가치가 높아지는 것입니다.

    그래서 빅데이터분석이 먼저 잘 되어야 서비스등이 가능하게 되는 것입니다.

     

     

    빅데이터분석이 얼마나 잘 되느냐에 따라 미래가 바꾸어질 수 있는데 실제 사례로는 아마존닷컴이 그예로 뽑힐 것이에요.

     

    아마존닷컴에서 제공하고 있는 추천상품으로 새로운 매출이 생기고 빅데이터분석을 통해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가 많아서 이베이뿐만 아니라 온라인상의 최고의 매출기업으로 등극을 했습니다.

    물론 좋은 것만이 아니라 블랙리스트를 따로 만들어서 고객관리를 한다고 비판을 받기도 하지만 빅데이터를 분석해서 정리를 한 경우이니 하나의 좋은 사례가 될 수 있으십니다.

     

    빅데이터분석을 통해서 새로운 매출을 창출하고 새로운 고객을 확보를 할 수 있기때문에 앞으로의 어떠한 문제점을 해결을 하실때에 빅데이터분석이 기업의 미래도 바꿀 수 있으십니다.

     

     

    실제 사례는 많은데 잘 안알려져 있는 사례를 정리하면

    오비츠의 사용자 특성을 파악하여 맞춤 검색 결과 제공 - 웹사이트로 유입되는 고객의 로그데이터를 파악하여 고객군을 분류하고 고객특성별 다양한 호텔이 노출되도록 검색 결과를 조절하는 서비스

     

    국내사례로 2건의 예가 있는데

    NC소프트 게임내 사기탐지 시스템 구현 - 게임사용자들이 생산하는 방대한 로그기록을 이용하여 회귀분석, 자기유사도 알고리즘 및 기계학습을 통해 게임 버그와 비정상적 사용자를 탐지를 해서 온라인 부정거래, 사기 행각을 미연에 방지

     

    멜론 이용자 관심도에 따른 콘텐츠 추천 - 2400만이 이용하는 멜론에서 축적한 데이터를 통해 아티스트별 인기도를 측정하고 이용자 관심사에 맞는 흥미유발 콘텐츠를 추천하는 음원서비스를 제공

     

    이러한 사례를 보면 빅데이터를 분석해서 실제로 매출을 높이면서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누구나 매출을 높이거나 아니면 다른 목적으로 빅데이터분석을 배우거나 전문가양성을 높일려고 노력을 하고 있어요.  실제로 사례집을 보면 국내 기업에서는 빅데이터분석에 대한 수요는 많은데 전문가가 전무하다보니

    빅데이터전문가양성을 기업에서 하고 있는 사례가 있으세요.(그것도 대기업이!!!!)

     

    그래서 빅데이터분석은 아직 한번 해볼만한 시장이라고 볼 수 있으세요.  빅데이터전문가가 되고자 한다면 통계교육에서 많이 사용하는 R프로그래밍강좌를 통해서 빅데이터분석을 방법을 배워보시면 큰 도움이 되세요.

     

    그러한 과정을 통해서 공부하게 되면 자신의 미래는 새롭게 만들어내는 것이 가능하기때문에 이러한 교육과정을 한번 배워보시면 새로운 빅데이터분석을 통해 새로운 매출이 높아지시게 될 것입니다.

     

    빅데이터전문가 양성과정 R프로그래밍강좌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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