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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기획을 하려면 학원에서 게임만드는방법 배워야 하나요?카테고리 없음 2016. 11. 25. 14:32
게임을 플레이하면 누가 이렇게 만들었어 라고 말을 하는 사람도 있으실 것이에요.
그리고 마인크래프트와 같이 게임만드는 제작툴을 이용하는 분들에서도 자시만의 게임을 구상하는 분들이 제법 있으실 것입니다.
그래서 이번에 게임기획학원에서 진행하는 게임만드는방법과정이 얼마나 게임기획에 도움이 되는지를 한번 정리하고자 합니다.
그렇게 하면 게임기획을 하고자 한다면 먼저 게임만드는방법을 왜 배워야 하는지를 아시게 될 것입니다.
실제 게임회사에서 게임기획자를 뽑을때에는 게임프로그래밍, 게임그래픽을 모두 한번씩 참여를 했거나 아니면 모두 배워본 사람들을 대상으로 선발을 하고 있으세요.
이것은 과거에도 마찬가지였는데 게임기획이 단순했던 시절일지라도 게임프로그래밍, 게임그래픽이 가능한 범위내에서 게임의 재미를 높일 수 있는 요소를 추가하는 형태로 진행했어요.
현재에도 게임기획이 처음부터 잘 되어있지가 않으면 중반에 게임개발자체의 혼선과 기간연장이 많이 일어나기때문에 게임기획은 모두 한번씩 참여를 했던 사람에게 맡기고 있어요.
그래서 앞으로도 게임기획을 하고자 한다면 게임만드는방법에서 나오는 게임프로그래밍이나 게임그래픽을 기본적으로 알고 있어야 게임기획을 하실 수 있게 될 것입니다.
그렇다면 최소한 게임프로그래밍과 게임그래픽울 해보았거나 배운사람을 선발하는 이유를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게임을 만드는 것에는 당연히 게임을 통한 수익을 얻는 것이 목적이세요.
그리고 게임은 프로그래밍과 그래픽만으로 이루어지는 비율이 많기때문에 여기에 사운드나 아니면 다양한 요소가 추가가 되세요.
그렇기때문에 게임의 성공을 높이는 것이 가장 중요한 부분으로 게임의 성공여부는 재미와 속도에 있다고 개인적으로 생각을 해요.
구현이 가능한 게임프로그래밍과 게임그래픽을 이용해서 게임의 재미를 만들어내는 요소를 생각을 해야 되고 또한 최적화를 통해서 게임의 성능을 최성능으로 바꾸어놓는 것이 매우 중요하십니다.
그렇게해서 게임의 재미와 속도가 좋아야 게임의 성공을 높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게임만드는방법을 이해를 하셔야 게임을 만들 수 있으세요.
우리가 생각하는 게인만드는 방법에서는 현실성과 타당성을 많이 검토해서 현실의 게임을 만들어낸 것이에요.
그래서 게임을 만들기 위해서는 당연히 현실성을 많이 따져야되는데 그러한 요소가 바로 게임프로그래밍이나 게임그래픽에 대해서 정확히 알고 있어야 가능성과 현실성을 볼 수 있으세요.
게임기획을 하고자 한다면 먼저 게임만드는방법과 게임그래픽과 게임프로그래밍을 정확히 이해하고 있어야 개발가능성이 높은 게임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실제로 게임개발사례중에서 안나온 작품들이 제법 있는데 그 중의 예로 워크래프트 어드벤처와 스타크래프트 고스트일 것입니다.
두 작품의 내용을 보면 상당부분 개발이 진척이 되었지만 실현 가능성 및 흥행 가능성을 검토한끝에 개발이 중지가 되었지만 게임기획이나 컨셉을 잘 만들었다는 평가를 받았지만 여러가지의 요건이 맞기가 않아서 결국에는 나오지 않은 게임이 되고 만 것입니다.
그렇기때문에 게임기획을 하고자 한다면 게임만드는방법외에도 여러가지 요소를 많이 검토를 할 수 밖에 없는 문제라고 보시면 될 것입니다.
위의 말처럼 게임기획을 하려면 상황을 이해하면서 소비자의 취향에 맞는 게임을 구상해야 개발의 가능성이 높아요. 그러려면 일단 게임만드는방법을 정확하게 알고 있어야 개발이 가능하게 되실 것입니다.
게임개발의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게임그래픽과 게임프로그래밍을 같이 배워보면서 최근의 게임개발방식인 게임엔진을 이용해서 한번 자신만의 간단한 게임을 만들어보는 경험이 중요하세요.
그래서 이번에 게임기획학원에서 기초부터 실전까지 가르쳐주는 게임만드는방법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이 과정은 자격이 맞으면 본인부담비용없이 수강이 가능하시니 한번 참고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