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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게임만드는방법 손쉽게 배울 수 있는 방법
    카테고리 없음 2016. 11. 17. 11:49

     

    스마트폰만 있으면 할 수 있는 모바일게임부터 시작해서 마치 헐리우드영화(???)를 제작하는 것처럼 만들어지고 있는 대형 게임등을 보면 자신이 생각하고 있는 게임을 한번 만들어보고 싶어하셔서 문의주시는 분들이 괘 있으세요.

    게임만드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이번에 정리하는 방법은 자신이 생각해둔 게임을 어떻게 구현을 할 수 있는지를 한번 정리하고자 하는데 어떻게 해야 되는지를 한번 정리하고자 합니다.

     

     

    게임을 만드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이미 만들어져 있는 게임을 자신의 스타일로 바꾸는 방법도 있지요.

    하지만 자시만의 게임을 만들고자 한다면 무에서 유로 창조하는 것이 가장 좋기는 하지만 이것이 쉽지가 않다는 것이에요.

     

    과거에는 게임하나 만들고자 한다면 게임프로그래밍이나 게임그래픽을 전문적으로 배워서 자신이 혼자서 만들어내었다면 게임계에서는 상당히 빅뉴스라고 할 정도로 난이도가 높았어요.

     

    하지만 현재는 게임엔진을 이용하게 되면 시간이 걸리더라도 자시만의 게임을 만들어내는 것이 가능하게 되면서 옛날과는 인디게임개발자나 1인 개발자들이 많이 생겨나고 있으세요.

     

    그래서 앞으로도 게임엔진을 이용해서 게임만드는방법이 가장 대중화가 될 가능성이 매우 높고 또한 손쉬운 방법이 될 수 있으세요.

     

    여기서 가장 쉬운 게임만드는방법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은 게임엔진을 다루는 방법을 배우세요.

    그리고 필요로 하는 게임그래픽과 게임프로그래밍을 전문가 수준으로 배우지 않고도 자신이 생각해둔 게임을 구현하는 것이 가능할 것입니다.

     

    그래서 게임만드는 방법으로 게임엔진을 이용하는 것이 현재의 가장 손쉬운 방법입니다.

     

     

    게임엔진이 왜 좋은 이유에는 지금까지 게임개발에 고생을 한 사람들이 필요로 하는 환경을 모두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기때문이에요.  게임엔진이 필요로 하는 이유에는 게임에서는 리얼리티와 속도를 많이 중요시하고 있어요.

     

    게임자체에 리얼리티를 추가를 하려면 물리엔진이 들어가는데 여기에 프로그래밍으로 추구를 하려면 거의 전문적인 물리학자 수준의 지식이 필요로하기때문에 프로그래머로는 그정도까지 구현을할 수 없으세요.

    그리고 게임프로그래밍이 상당히 어려운 이유에는 그래픽과의 환경과 그리고 각종 데이터연산등에서도 많이 사용을 하고 있는데 물리까지 들어가게 되면 그만큼 프로그래밍자체의 시간이 많이 들어가게 되요.

     

    게임그래픽의 경우는 게임그래픽은 3D게임을 만들고자 한다면 폴리곤이 들어가면 들어갈수록 게임그래픽은 좋아지지만 반대로 게임의속도가 느려지는 것도 단점으로 잡히게 되세요.  그렇기때문애 어느 정도 타협을 하고자 한다면 게임상에서의 실제 테스트도 중요하고 바로바로 게임을 수정을 할 수 있는 능력도 필요하죠.

     

    게임엔진에서는 기본적인 설정으로 게임프로그래밍의 역할을 축소시키면서 그만큼 효과를 높일 수 있고 게임그래픽도 실시간으로 테스트를 하면서 게임디자인도 할 수 있게 되세요.

    그렇게 되면 게임만드는데 필요한 환경을 모두 갖추고 있기때문에 게임의 퀄리티를 높일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게임엔진을 이용하면 아마도 거의 비슷비슷한 게임만 만들어내는 것이 아니냐고 생각을 할 수 있지만

    만약에 비슷한 게임만 만들어내면 당연히 게임엔진으로서의 가치가 없을 것이에요.

    그래서 같은 엔진을 사용했는데 전혀 다른 게임이 나온 사례를 정리하겠습니다.

     

     

    너차례, 내차례 씩으로 진행하는 턴전략시뮬레이션 XCOM2

     

     

    배트카를 타기도 하고 아니면 하늘을 날아다니기도 하는 배트맨 아캄나이트

     

     

    오락실에서 이 게임은 없는 곳이 없다라고 할 정도로 인기 많은 철권7

     

    전혀 연관이 없는 이게임들이 하나의 공통된 점은 같은 게임엔진에서 나왔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스타일도 다르고 게임플레이도 다른 전혀 다른 게임이 같은 엔진에서 나오고 있다는 점을 보다면 얼마나 게임엔진을 이용하면 얼마나 다른 게임을 만들어낼 수 있는지를 알 수 있습니다.

     

    그렇기때문에 각자 다른 스타일의 게임을 만들고자 한다면 게임엔진을 이용하는 방법이 가장 손쉽다고 할 수 있습니다.

     

     

    언리얼엔진외에도 다양한 게임엔진이 존재하는데 개인이 손쉽게 사용이 가능한 엔진이 유니티엔진이 있으세요.

    유니티엔진은 국내 모바일게임개발사에서 많이 사용하고 있는데 여기서도 어떠한 게임이 만들어졌는지를 정리하도록 할게요.

     

     

    전략시뮬레이션중의 하나인 홈월드 데저트 오브 카락

     

     

    예전에 PC로도 나왔던 게임이 리메이크된 화이트데이

     

     

    오락실에도 있었던 DJMAX

     

    다양한 게임들을 만들어내는데 유니티엔진도 좋으며 여기에 유니티엔진은 기본적으로 배우는데  매우 쉬운 게임엔진이기도 합니다.

     

     

    자신이 한번 해보고자 한다면 한번 배워보는 것도 나쁘지는 않으세요.

    한번 경험해보고 자신이 나아가고자 하는 방향이 될 수도 있기때문에 한번 배워보는 것도 괜찮으실 것입니다.

     

    이번에 교육센터에 게임만드는방법을 배워볼 수 있는 과정으로 유니티엔진과 그리고 게임그래픽, 게임프로그래밍을 배우면서 자신의 게임을 만들어내는 과정이 준비중이세요.

     

    게임으로 취업을 희망하거나 아니면 창업을 하고자 하시는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전반적인 과정을 배우시는 과정이시며 이러한 과정을 통해서 배워두시면 취업도 가능하게 되실 것입니다.

     

    교육내용과 일정에 대해서 궁금한점이 있다면 밑에 있는 바로가기를 클릭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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