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게임프로그래밍 교육 어떻게 받는 것이 좋을까요?
    카테고리 없음 2016. 11. 11. 11:03

     

    오늘을 작성하는 기준이 빼빼로데이네요.  그래서 편의점이나 아니면 백화점 가보면 평소에는 구경하기도 힘들

    었던 빼빼로제품이 모두 나와서 진열이 되어있네요.

    그래서 이번에는 빼빼로데이도 중요하겠지만 최근에 뜨고 있는 게임프로그래밍교육에 대해서 한번 정리를 해보고자 해요.

    게임프로그래밍을 배우고자 한다면 어떠한 내용으로 공부를 하면 좋은지를 한번 정리해서 이에 맞게 대비를 하는 것도 자기개발이나 아니면 취업분야 선택을 하실데에 큰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현재의 게임개발이나 아니면 회사에서 많이 사용하는 패턴에서는 게임엔진을 이용하고 있는 실정이에요.

    그래서 예전에는 게임엔진을 이용하지 않으려면 그래픽이나 물리소스등을 이용해서 개발을 해야 했었기때문에 다이렉트3D나 아니면 OPENGL등을 배워야 했어요.

     

    하지만 최근에는 회사나 개인개발자들도 게임엔진을 이용하고 있어서 과거처럼 배울 필요가 많이 없어지게 되었어요.

     

    그래서 현재는 C언어와 같은 프로그래밍기초 언어를 배우고 나셔서 알고리즘, UI/UX 프로그래밍, 인고지능 프로그래밍, 게임엔진을 기반으로 하는 프로그래밍과 플랫폼 응용 프로그래밍을 배우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진행을 할 수 있게 된 이유에는 게임엔진을 이용하면서 편리해진 장점이 있고 물리엔진을 이용하게 되었는데 그 이유를 한번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이렉트 3D나 아니면 OPENGL을 이용하는 이유에는 3D게임이나 3D기반 2D게임에서 그래픽적인 요소를 가지고 있기때문이에요.

    그래서 이를 응용해서 맵을 생성을 하고 여기에 쉐이더 시스템을 이용해야 하는데 이부분이 잘못 적용되면 끔찍한 영상도 자주 보실 수 있으세요.

     

     

    그런데 단순히 게임엔진을 기반으로 하게 된다면 그래픽 리소스를 업로드를 해서 게임엔진이 제공하는 기능인 쉐이더, 명암 시스템을 이용하면 일단 게임상의 기본 모습이 완성이 될 정도에요

    또한 게임엔진자체가 게임의 맵에디터도 할 수 있을 정도로 다양한 역할을 할 수 있다보니 게임의 본질적인 재미에 집중을 할 수 있다는 뜻이에요.

     

    그런 이유로 게임엔진을 이용하게 되면 게임의 모습에 들어가는 부분과 물리엔진에 대한 부분을 모두 해결을 할 수 있게 되어서 매우 빠른 시간안에 만들어내는 것도 가능하게 되십니다.

     

     

    물리엔진이 매우 중요하다고 볼 수 있는데 게임상에서는 어떻게 충돌처리의 여부와 그리고 얼마나 게임상의 재미와 현실성을 높일 수 있으세요.

     

     

    이 부분이 얼마나 중요하냐면 물리 충돌에 따라서 버그냐 아니면 게임의 재미를 부가시켜준다고 보셔야 되세요.

    유투브나 티비플을 보면 게임에서 일어나는 버그등을 찍은 동영상을 보면 총을 쏘았는데 반대편에 있는 사람이 죽게 된다면 그만큼 게임의 재미가 반감이 되실 것이에요.

    그래서 자동으로 물리엔진이 적용이 안되면 사람이 적용을 해주어야하는데 이 부분도 쉽지가 않기때문에 게임엔진을 이용하게 되면 그만큼 게임의 퀄리티가 높아지실 것입니다.

     

    게임엔진을 이용하지 않으려면 사람이 직접적으로 맵을 따로 다루는 맵툴이랑 그리고 케릭터의 움직임을 조정할 수 있는 케릭터툴을 만들어야 해요.

    그래서 게임개발사이트중에서 2010년전 문서등을 보면 맵툴이나 케릭터툴을 보시는 경우가 있으실 것이에요.

     

     

    그리고 따로 만드는 것까지는 좋은데 이 툴들이 문제가 생기면 이 부분을 해결하기 위해서 따로 수정을 해야 되기때문에 그만큼 시간이 걸리고 불안정해지게 되요.

     

    그렇기때문에 요즘에 중대형 게임개발사들이 돈이 많이 들어가더라도 게임엔진을 이용하는 이유가 바로 업무의 효율성과 게임자체의 안전성을 높이기 위해서 투자를 하는 것이에요.

    그래서 게임엔진을 이용하면 게임퀄리티와 개성을 높이는데 많은 시간을 투자하실 수 있으세요.

     

     

    터키속담에서는 계단을 밟아야 계단 위에 올라설 수 있다. 라는 말이 있듯이 어떻게 배우느냐에 따라서 그사람의 게임프로그래밍 교육을 잘 받았는지 못받았는지를 파악할 수 있으세요.

     

    그래서 시작이 반이다라는 말이 있듯이 정확한 내용을 알아보시고 나셔서 시작을 하시는 것이 중요하겠고 만약에 잘못되었다고 하더라도 잘못된 부분을 수정하시면 충분히 자신이 배우고 싶어하는 게임프로그래밍 교육을 받으실 수 있으세요.

     

    그런 이유로 게임프로그래밍교육에 대해서 어떠한 내용으로 배우면 좋은지를 한번 알아보는 것도 중요하십니다.  이번에 취업을 전제로 게임프로그래밍 교육을 하고 있어서 이러한 기회를 이용해서 실무에서는 어떻게 게임프로그래밍을 하고 있는지를 한번 파악하시는 것도 큰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게임프로그래밍 취업교육과정 바로가기

     

    댓글

Designed by Tistory.